본문 바로가기

일상

바나나 효능 알고 먹어요!

반응형

바나나 효능 알고 먹어요!



바나나가 예전에는

워낙 값비싸고 귀한 과일이어서

돈을 들고도 구하기 어렸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굳이 대형마트를 가지 않아도

동네의 조그마한 마트나 과일 가게만 가더라도

구할 수 있는 과일이죠.


그리고 바나나는

다이어트의 절친으로 통할만큼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 많이 드시기도 하고

아침 대용으로 드시는 분도 많으신데요.


알고 먹으면 더욱 좋은

바나나 효능!

함께 알아볼까요~^^




바나나는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해서

건강 과일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는데요.

바나나는 열대 과일인 만큼

냉장보관보다는 상온보관 하시는것이 좋구요.

오랜 기간동안 상온보관하기 

어려울때는 껍질을 벗겨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밀폐용기나 위생 봉지에 담아

냉동 보관해서 드시면

오래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상온보관해서 바로 먹기도 하고

냉동 보관해서

우유에 넣어 갈아먹기도 하는데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고

포만감도 있고 참 좋아요.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당 93kcal로

다른 과일들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높은 편인데도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이유는

칼로리에 비해 당질이 높아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주는데

그에 비해 지방은 적고

칼륨, 마그네슘,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좋은 식품입니다.


그래서 바나나 하면

다이어트의 절친으로 통하나봐요~^^




바나나 효능


1. 소화력 흡수

바나나는 소화기관내의 좋은 박테리아를 늘려주고

소화를 도와 음식의 영양소 흡수를 높여주고

위 속의 산을 중화시켜

위궤양이나 위산역류의 증상에 

좋다고 해요.


2. 기억력 향상

머리에 좋은 음식으로도 통하는 바나나는

활성산소의 제거로 뇌기능 향상,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혈압 조절

칼륨이 풍부해서 몸 속의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 시키는 효능이 있고

혈압에도 좋아

혈압이 높은 분은 매일 아침

바나나를 먹어주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식욕 억제

바나나의 냄새만으로도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 한 연구에서

바나나 향을 맡으면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시상하부가 활발이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다는

결과가 있었다고 해요.


5. 변비증상 완화

바나나가 함유한 팩틴이라는 섬유질은

소화를 돕고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 외에도 장을 부드럽게 해 주는 효과도 있어

변비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생리 전 증후군 완화

바나나에 함유된 비타민B는

배와 허리 통증을 유발하는 생리전 증후군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7. 기분좋고 행복하게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을 함유한 바나나는

기분을 좋게하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도와줘서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8. 골다공증 예방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바나나는

칼슘 흡수를 촉진시키고

소변을 통해 칼슘이 배출되는 것을 막아주고

철분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어

쉽게 피고를 느끼거나 몸이 허약한 사람에게도

좋다고 해요.


바나나를 드실 때,

보통 씻지않고 껍질만 벗긴 후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바나나 껍질에 묻어있는 농약을 제거하기 위해

소금뭉에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한 뒤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바나나 효능이 많은데요.

건강한 식품,

바로 알고 건강하게 드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